기사상세페이지

Open Studio 네트워크 展 문화창작공간ARTinNATURE에서 열려

기사입력 2021.03.06 21:3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부산 서구 꽃마을에 위치한 문화창작공간ARTinNATURE에서 레지던스 입주작가 5인의 <Open Studio 네트워크 展>이 11월 20일부터 29일 까지 진행된다. 참여 작가로는 이호영(사진) 이상훈(현대무용) 김시흔(미디어 설치) 김한결(영상) 김채용(회화) 작가가 참여 하였다.꽃마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ARTinNATURE는 2005년부터 2020년 현재 까지 16년간 부산 서대신동 꽃마을에서 문화창작공간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과 국내 작가뿐만 아니라, 전 세계 30개국의 작가 및 문화 공간들과 문화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그들과 교류를 통해 ‘꽃마을국제자연예술제’, ’부산국제행위예술제’, ‘부산국제 art camping festival’, ‘부산국제OPENARTs프로젝트’, ‘OPENARTs레지던스’, ‘꽃마을국제아트캠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프로젝트를 하며 예술적 실험과 문화운동을 실천해 왔다. 

    20210306_213915.png

    이번 open studio 전은 미술관이나 갤러리에서는 보통 작가들의 ‘완성된 작품’을 전시하고, 대중 또한 완성된 작품만을 접하게 되는데, 작가들의 작업 공간을 오픈 하여 자연스럽게 작가들의 작업 과정을 공개하는데 의미가 있다. 

    “작업 과정에서 작가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반복하며 작품을 완성하지만 관객들은 보통 작업의 결과만을 보게 되기 때문에 작가의 작업실과 작품제작 또는 연습과정을 보는 일은 흔치 않습니다. 그러한 점에서 이번 전시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을 비롯  작가들 간에도 서로의 작업을 이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라고 전시 기획을 맡은 ‘성백’을 이 번전시의 의미를 소개 했다.

    기획자의 말과 같이 이번 <Open Studio 네트워크 展>은 작가의 완성된 작품만을 전시하는 것이 아니라 작가의 작업실 – Studio를 오픈함으로써 작업 과정을 공유하고,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토크’를 통해 작가와 관람자간의 네트워크 만들고자 기획되었다.

    이 후에  작가 인터뷰 등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공개한다고 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시공간지원사업으로 진행된다. 

    * 전 시 명 :  open studio 네트워크 展 

    * 주    최 :  부산자연예술인협회 ARTinNATURE 

    * 전시기간 : 2020년 11월 20일 ~ 11월 29일 (일, 월요일 휴관) 

    * 장    소 : OpenArts Studio ARTinNATURE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