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Hafsjór Oceanus2022아이슬란드 국제 아트페스티발에 한국 작가 참여

기사입력 2022.05.28 02:1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아이슬란드 Eyrabakki에서 국제 아트 페스티발이 열려

    한국 작가 성백, 배시아, 지오, 임태웅 등 한국 작가들을 비롯 스페인, 독일, 네팔, 케나다, 몰타, 아이슬란드 등 7개국에서 20여명의 작가들이 길게는 2달 여간 레지던스를 기반으로 작품을 발표한다.

    FB_PostSize_nofn-04-04.jpg

    이번행사를 주최한 Eyrarbakki 지역 유산 박믈관은 Eyrabakk의 역사를 보여주는 마을 박물관이다. 박물관과 Astar아스타가 기획자로 참여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한국 작가 4명이 모두 아스타와 한국에서 부산국제openARTs레지던스에서 만난 인연이 있다.

    이 두 행사 모두 지역의 커뮤니티에 기반을 두고, 시각예술에 그치지 않고 전위 무용, 실험음악,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이 참여 하고 있다.다원예술을 표방하고 있다.

    특히 기획자 Astar아스타의 경우 2014년부터 2019년 까지 부산국제openARTs레지던스를 비롯 제주국제실험예술제 등에 초대되면서 5번 한국을 방문한 경험이 있다.

    이러한 경험이 이번 “Hafsjór Oceanus2022아이슬란드 국제 아트페스티발의 기초가 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점에서 한국과 유럽에 위치한 아이슬란드간의 민간 문화교류가 의미있게 다가 온다.

    전시는 611일부터 710일 까지 한달간 열린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