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 광주 문화예술단체 업무협약 체결하다.

기사입력 2022.02.24 13:2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업무협약.png

     

    부산의 복합문화예술공간MERGE?(이하 예술공간머지)와 광주 청춘기획 라이브온뮤직(이하 청춘기획)이 두 도시 간의 문화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은 2022년 2월 8일 오후 2시에 광주 발산마을 카페에서 이루어졌다.

     예술공간머지 대표 성백과 청춘기획 대표 조수현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앞으로 광주 부산 간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통해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 여건 개선과 건전한 문화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을 하기로 약속했다.

     청춘기획 조수현 대표는 “광주는 서울 중심의 수도권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지역 예술가들을 주목하고 소개할 수 있는 채널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이러한 현실을 극복하고자 광주 예술가들을 정기적으로 소개하는 영상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청춘기획 라이브온뮤직’은 2020년 지역 청년 예술가들이 함께 뜻을 모아 시작한 청년 기업이다. 대표 조수현은 동료들과 함께 광주지역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예술 활동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음악과, 영상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있다. 

     또한 2021년 광주 콘텐츠코리아랩 G.startup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창작 뮤지션 콘테스트 프로그램 ‘이 노래 들어봤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시, 콘서트, 축제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예술가들이 예술로 살아가기’를 신조로 청년 예술인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청춘기획 라이브온뮤직‘과 부산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전문 예술단체 ’openARTs spaceMERGE’가 함께 만들어갈 새로운 예술 활동이 기대된다.

    backward top home